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 조례정비용역 착수

김연균 의장(왼쪽에서 5번째)이 ‘의정부시 조례정비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의정부시의회 제공
김연균 의장(왼쪽에서 5번째)이 ‘의정부시 조례정비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의정부시의회 제공

 

의정부시의회(의장 김연균)는 24일 의원회의실에서 ‘의정부시 조례정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의정부시의 각종 조례를 현행 법령에 맞게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는 김연균 의장을 비롯해 권안나 부의장, 김태은(도시환경위원장)·정미영(행정복지위원장)·김현채(운영위원장)·조세일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용역 책임연구원을 맡은 김민수 나라살림연구원은 조례정비의 필요성과 의정부시 조례정비 방안 예시 등을 발표했다. 참석 의원들은 용역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 제시하며 조례정비의 당위성을 공유했다.

 

김연균 의장은 “이번 정비용역은 현행 조례를 철저히 검토하고 개선이 필요한 조례에 대해 개정안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내실 있는 용역을 통해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조례정비 용역은 심도 있는 분석과 조례정비 대안구축을 위해 전문가 및 유관부서와의 간담회 개최 등의 활동을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