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가산초,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AI 에듀테크 로봇 체험 행사 실시

이천가산초가 학생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AI 에듀테크 로봇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천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가산초가 학생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AI 에듀테크 로봇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천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가산초등학교(교장 유재란)는 지난 18일 학생 가족이 참여하는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AI 에듀테크 로봇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천가산초는 AI 정보교육 중심학교,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시범학교, 하이러닝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자율교육과정에서 디지털 관련 교육을 전 학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과 AI 활용 관련해 학생들 20가족, 50명이 참여해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레고 에듀테크 기기를 활용해 이천가산 모빌리티 컨테스트 등의 다양한 주제를 함께 만들고, 고치고, 질문하고, 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코딩 및 메이킹 경험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모여 다양한 기능과 모양의 모빌리티를 만들며 신나는 인공지능 에듀테크 체험으로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AI 에듀테크 좀 더 공부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천가산초는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공동체로서 공동체 역량과 디지털 창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이어 나갈 계획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