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시재생 1호 거점시설 와글와글센터 개관

양주시 도시재생 1호 거점시설인 와글와글센터. 양주시 제공
양주시 도시재생 1호 거점시설인 와글와글센터. 양주시 제공

 

양주시 도시재생 1호 거점시설인 와글와글센터가 지난 4일 개관식을 갖고 첫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관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최호성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윤창철 양주시의회의장, 양주시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와글와글센터 개관을 축하했다.

 

와글와글센터는 2019년 10월 선정된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거점시설로, 시는 와글와글센터 조성을 위해 2022년 7월 옛 덕정파출소 부지를 매입,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57억4천만원을 투입해 지상 4층, 건축 연면적 992.72㎡ 규모로 올해 8월 준공했다.

 

image
4일 문을 연 양주시 도시재생 1호 거점시설인 와글와글센터 개관식에서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시의회의장 등이 센터 개관을 축하하는 테이프를 절단하고 있다. 양주시 제공

 

와글와글센터 1층은 마을카페, 2층은 아동교육체험장으로 덕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며, 3층은 교육특화공간으로 관내 대학과 협업해 대학교 강의실과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교육공간으로 활용된다. 4층은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올 12월 개소 예정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교육과 성장을 담당한다.

 

강수현 시장은 개관 축하인사를 축해 “와글와글센터를 통해 덕정이 새로운 활력을 되찾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글와글센터 내 마을카페와 어린이 창의놀이터도 함께 개관했으며, 3층 교육공간은 5일부터 덕정평생학습센터가 지정돼 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공간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