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e스포츠학과-농심 이스포츠, 신입생 커리어 관리·e스포츠 세미나 개최

동양대 신입생 커리어 관리·e스포츠 세미나 참석 후 기념 촬영. 동양대제공
동양대 신입생 커리어 관리·e스포츠 세미나 참석 후 기념 촬영. 동양대 제공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는 e스포츠학과와 농심이스포츠가 최근 농심이스포츠 본사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커리어 관리 및 e스포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농심이스포츠 아카데미 김민용 원장, 동양대학교 e스포츠학과장 공전영 교수가 함께한 세미나는 동양대 e스포츠학과 2025학년도 신입생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입학 전 신입생들에게 체계적인 커리어 관리 방안을 제공하고 e스포츠 지도자에 대한 기초 교육이 진행됐다.

 

e스포츠 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과 교육자로서 필요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변화하는 e스포츠 산업의 흐름에 맞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방법론과 커리큘럼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e스포츠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공전영 교수는 “신입생들이 입학 전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e스포츠 교육의 수혜자 이자 공급자로 거듭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자리였다”며 “e스포츠 산업과 교육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대 e스포츠학과와 농심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각 지역의 e스포츠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지자체 및 중·고등학교와 협력하여 학교 e스포츠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