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개최한 2025년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에서 김성제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개최한 2025년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에서 김성제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25년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센터 교육장에서 개최된 설명회는 김성제 시장과 자원봉사단체 및 동아리 대표자 등이 참석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날 가족봉사단 운영 우수 프로그램 공모를 비롯해 신규봉사자 기본교육, 마을봉사단 운영, 의왕시자원봉사대학 6기 개강, 재난재해 교육, 자매결연도시 협력사업 등 연간 추진사업을 안내했다.

 

특히 우수봉사자 표창, 의료비 감면 MOU 체결기관 안내, 종합건강검진·상해보험 혜택 등 자원봉사자들의 지지·인정 사업에 대해 참석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질의 및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종서 의왕시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봉사의 현장에서 자원봉사자들을 자주 뵙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제 시장은 “자원봉사자들의 변함없는 헌신으로 우리 시가 더욱 따뜻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올 한해도 자원봉사자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온기를 전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