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계가 지역교육의 발전과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상호 합의했다.
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총장과 이정우 안성교육장은 최근 한경국립대에서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과 학교 현장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측은 양 기관의 협력과 상생을 바탕으로 하는 공유학교 공헌형 프로그램에 대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목표로 하는 6개 항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각각 서명했다.
양측은 안성지역 진로 교육 운영 협력,안성맞춤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 협력, 안성시 자율형 공립고와 고교학점제 운영 협력,관내 교원 역량 강화 협력 등에 대해 합의했다.
또 지역 연계교육의 안착을 위한 수요처 연계를 지원하고 거점 활동 공간 공유와 제반사업 추진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교육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키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상호 보완적인 협력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교육 서비스 제공과 진로탐색 기회,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이원희 총장과 이정우 교육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교육 인력과 자원을 적극지원하겠다.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하는 안성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