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사회정서교육 설명회 개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현

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 설명회 진행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 설명회 진행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지난달 28일 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에서 ‘2025학년도 사회정서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사회·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의 학교 도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천 관내 초·중·고 교장 및 교육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의는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 집필진인 탄벌중학교 김영자 수석교사가 맡아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운영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사회정서교육 설명회의 주요 연수로는 업무 담당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과 실질적인 학교 적용 방안과 프로그램 활용 역량 강화 지원, 사회정서교육 학교 지원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현장 지원 등을 강의했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학생의 마음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했다.

 

김은정 교육장은 “이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사회정서교육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과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교육공동체 협력을 바탕으로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