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OTT 콘텐츠 등 볼 것 찾는 사람들을 위한 '핫한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는 '핫플체크'
지난달 25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OST가 빌보드 핫100 차트에 진입하는 등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루미', '미라', '조이'로 구성된 3인조 케이팝 걸그룹이자 악귀를 막는 데몬 헌터 '헌트릭스'가 팬들의 마음을 얻으면 만들어지는 '혼문'으로 악귀와 맞선다. 악귀들의 왕인 '귀마'와 '헌트릭스'에 대항하기 위한 악귀로 구성된 보이그룹 '사자보이즈'가 등장하며 '헌트릭스'도 위기를 맞는다.
케이팝과 한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미국의 메이저 스튜디오가 제작했다.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와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를 제작한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에서 한국계 감독 '매기 강'과 한국의 문화를 제대로 담아냈다.
케이팝과 오컬트를 접목한 독특한 설정이 서울을 배경으로 이루어진다.
남산타워, 찜질방, 지하철 등 일상적인 한국 배경과 캐릭터의 의상, 무기에 묻어있는 한국 전통적 요소에 더불어 '호작도', '작호도'라고 불리는 조선시대 민화를 모티브로한 호랑이와 까치 캐릭터까지 등장하며 한국을 보여준다.
기존 애니메이션 삽입곡과 뮤지컬적 느낌과 달리 실제 케이팝 작곡가들과 함께해 케이팝의 요소를 제대로 살린 삽입곡 또한 인기이다.
영화 속 아이돌인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과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을 포함한 OST 8곡이 빌보드 '핫100' 차트에 진입하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전 세계적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자료제공 ㅣ 넷플릭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