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기바다 여행주간’인 8일부터 17일까지 팝업스토어 및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통한 상품 기획전을 운영한다.
4일 공사에 따르면 8일부터 10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봉공이와 다섯바다 보물섬’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주요 콘셉트는 ‘경기바다에 숨겨진 여름 보물’이다.
김포, 시흥, 안산, 화성, 평택 등 경기바다가 인접한 5개 지역의 해양 자원을 바탕으로 미션형 체험 공간이 꾸며진다. 경기도 마스코트 ‘봉공이’가 우연히 발견한 보물지도를 따라 다섯 개 도시를 여행하며 경기바다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다는 이야기 형태로 구성됐다. 지역별로 구성된 미션을 완료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스탬프를 모은 참가자는 현장에서 럭키드로우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놀유니버스’를 통한 경기바다 상품 기획전도 운영한다. 해당 상품 기획전에는 경기바다 5개 지역 소재 숙박 및 해양레저 상품 총 831종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공사 관계자는 “경기바다는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도 매력적인 해양 자원을 품고 있는 여름철 관광지”라며 “이번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을 통해 경기바다 브랜드 인지도 및 관광 수요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