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품질경영(ISO 9001)과 고객만족경영(ISO 10002) 국제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대접견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ISO 9001과 ISO 10002 국제 인증서·현판 수여식을 했다.
앞서 시는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협력해 ‘굿모닝인천’, ‘인천나우(영문)’, ‘인천지창(중문)’ 등 시정소식지에 대한 품질경영과 고객만족경영 인증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정부 산하 공적 인증기관이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며, ISO 10002는 ISO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고객만족경영 국제표준이다.
‘굿모닝인천은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은 시의 대표 시민 잡지로, 인천의 가치와 정체성, 문화, 시민의 진솔한 삶을 담고 있다. ‘인천나우’는 지난 2010년부터 격월간 발간하는 영문 소식지며, ‘인천지창’은 2015년 전국 최초로 발행한 중문 소식지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인증은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단순한 절차의 개선을 넘어 시민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행정체계를 갖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