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의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6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1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광명시는 ‘2011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활용하고 학습을 통해 구성원의 능력을 제고하는 등 인재개발 활동이 우수한 기관에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광명시는 ▲2011년 공무원 교육훈련 컨설팅을 실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인재육성 ▲역점시책 분야별 포럼 실시 ▲직급별 역량강화 교육 등 인적자원개발(HRD)과 ▲능력중심의 인사운영 등 인적자원관리(HRM)을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시는 3년간 정부의 인적자원개발 인증로그를 대외홍보에 활용할 수 있고 인증위원회의 심사위원들로부터 인재개발 관련 컨설팅을 받을 기회를 얻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광명시의 인적자원개발 우수성 등 대외 이미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앞으로도 능력과 성과중심으로 인재를 개발·관리해 공공부문 최우수 BEST HRD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