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평면 주민의 문화욕구충족과 평생배움의 기회제공은 물론 창의성,독창성을 지닌 문화시민으로서의 함양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평도서관이 개관을 앞두고 정보화시스템구축에 돌입했다.
군이 지난해 4월 국비15억원을 비롯 도비24억원, 군비29억원의 총 7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된 청평도서관은 총 4천503㎡의 부지위에 지하1층 지상3층의 연면적 2천486㎡ 규모로 1층에는 아동열람 및 자료실이 2층에는 문헌정보실, 디지털자료실과 3층에는 공연과 발표회 등이 열릴 다목적 공연장과 세미나실 등이 건립됐다.
특히, 청평도서관은 청평면민들의 주민의견을 수렴해 접근성·편리성·공간적 범위 등이 양호한 청평면사무소 옆에 위치를 선정 첨단 정보기술이 융합된 유비쿼터스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태양광 발전과 절전형 조명등을 갖춘 친환경도서관으로 지식정보문화교육의 전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도서관건물이 완료됨에 따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각종 사무용 가구, 서가 및 도서구입, 정보화시스템 구축 등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와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중심으로서, 지역문화센터로서의 길라잡이 역할이 기대되고 가치와 희망을 창출하는 도서관으로 거듭할 수 있도록 개관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