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금년 하반기에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속도 있는 행정으로 고객만족의 섬김행정을 실현해온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총무과 심재영씨를 비롯 민원봉사과 이승호· 박연화씨, 도시건축과 이진어, 환경과 박혁종씨 등 5명은 법정처리 기간이 2일 이상 유기한 민원과 고충민원등 350여종에 대해 건당 평균 5.8일의처리기간을 단축해 민원만족도를 향상 시킬 것으로 평가 했다.
신속·정확·공정·친절한 자세로 민원인들을 만족시켜온 민원봉사과 이승호· 박연화씨는 토지분할, 합병, 등록전환신청, 지목변경 등 7개의 민원사무 818건에 대해 총 2천340일 단축해 고객만족도를 높여왔다.
총무과 심재영씨는 구내정보통신공사사용전검사 업무 83건을 처리하며 941일을 줄여왔고 도시건축과 이진어씨는 개발행위허가 및 준공검사신청 등을 포함한 77건의 민원에 대해 건당 8일을 단축해 군정의 신뢰도 향상화과 주민편의 행정을 확산시켰다.
또, 환경과 박혁종씨는 건축폐기물처리계획 등 282건의 사무를 처리하면서 645일을 단축시키며 주민만족을 높이고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경감 시키는 등 이들 5명의 우수공무원은 유기한 민원 및 고충민원 1천80건을 처리하면서 4천542일을 단축했다.
특히 군은 보다 빠르고 친절한 민원행정 실현을 통해 주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는 섬김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현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며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일일 2회의 복합민원실무종합심의회, 민원조정자체 심의회, 민원부서 전용차량운영등으로 스피드 한 민원처리를 지원 했다.
한편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5명은 종무식에서 군수표창과 함께 50, 30,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