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고객 제일의 서비스경영을 바탕으로 고객감동 고객행복을 실천하여 고객가치 존중으로 풍요로운 가평건설과 고객에게 사랑받는 으뜸 공기업 달성을 실천하는 가평군 시설관리공단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 3대 가평군시설관리공단 대표를 맡고 있는 이광수 이사장은 변화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공단조성을 위해 고객에 대한 마인드전환과 접점 근무자의 고객응대, 태도 등 근무기강 확립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정신무장을 강조했다.
특히 작은 일이라도 성과와 피드백 등 원인과 결과를 중시하는 등 기본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단이 되기 위해 이사장이 직접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을 초청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한편 관광지 사업장의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특히 가평썰매장 이용도 확산을 위해 사업장 특성을 살려 사계절 운영을 통한 자연친화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여성취업 상담센터의 직업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특강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식 운영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항상 기본과 믿음을 바탕으로 환경과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인간관계의 이해와 배려 미래에 대한 희망을 위해“고객제일 서비스경영”, “미래지향적 조직운영” , “지속가능 경영실천” 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고객의 삶의 질적 향상과 창의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공단은 올해 최우선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사업장 확대에 중점을 둬 고객맞춤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칼봉산자영휴양림에 황토집 6동을 비롯 275m 데크로드를 조성하는 등 자연친화적 소재를 이용한 웰빙문화를 선도하고 산업안전보건공단 등 외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설 환경관리를 체계화시켜 왔다.
이를 위해 공단은 올해 성과 목표를 지난해보다 6.8%높은 30억1천500만원으로 설정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나눔경영 실천을 위해 조종국민센터를 이용하는 임산부 및 다문화가족들의 이용로 감면혜택과 장애우 우선예약제 실시 좋은사람, 좋은세상 운영 등 고객위주 경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효율적인 인적자원 관리를 위한 Best HRD인증제를 비롯 자연친화적인 미래 환경 경영을 위한 LOHAS인증 경기도가 추진하는 일하기 좋은기업(GGWP)인증 등 인증제 추진을 올해 특수시책 사업으로 설정하고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조성 및 효율적인 내부 프로세스강화 등 전문적인 조직 체계를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광수 이사장은 “친환경적인 인프라를 가진 가평군의 지역 여건을 최대한 활용 자연친화적인 관광시설을 설치하기로 하고 극기훈련 현장을 비롯 아토피클리더스 사업추진 등 건강한 사회조성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기본에 충실하면서 정도를 지키고 올바른 경영으로 고객 모두에게 행복한 미소를 줄수있는 공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