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군은 8일 가평읍 가족회관에서 배수용 군수권한대행을 비롯 장기원 군의장 및 도·군의원 , 송재무 가평군노인회장 및 회원 , 각급기관단체장, 허금범 가평군새마을회장, 조영태 협의회장 및 신영옥 부녀회장, 새마을 가족, 효행가정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가졌다.
군은 기념식을 통해 4대가 함께 생활하며 시할머니와 시부모를 정성스레 모시고 1남3녀를 올바른 자녀로 키워 온 하면 이선균씨를 비롯 가평읍 채동순씨 등 10명의 효행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 경기도지사, 가평군수, 가평군의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효행정신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가평생활체육회 레크레이션 강사들의 댄스공연을 비롯 자라섬 색스폰 동호회원들의 연주와 가요, 민요, 국악 등 다체로운 공연을 펼치는 한편, 떡과 과일 등 푸짐한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각종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노인들의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상면 새마을지도자 협의회(회장 장운기)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김정애)는 관내 200여 노인을 상면 사무소 광장에 초청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회원들이 손수 만든 음식으로 푸짐한 점심을 대접하고 여흥시간을 마련하는 등 노인들을 존경하고 공경하는 분위기를 확산 시켰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