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SNS 대상’ 최우수상

전담팀 구성 등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 높이 평가

안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SNS 대상 2012’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안산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시민과의 소통이 우수한 도시로 평가 받는 계기가 됐다.

최근 기업 및 행정기관 등에서 조직관리의 중요 요소로 소통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안산시가 SNS 소통이 우수한 도시로 평가, 소셜미디어 전담팀 구성과 SNS를 이용한 온라인 홍보부문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인터넷매체를 활용한 조례 제정 등 제도적 기반을 신속히 구축하고 시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ityansan)를 통해 시의 자랑거리와 다양한 생활정보 등을 제공해 왔다.

또한 시의 대표 SNS인 페이스북(facebook.com/ ansancity3)과 트위터(twtkr.com/ansancityhall)를 연계해 시정 주요 소식을 시민과 신속하게 공유하는 등 발 빠르게 쌍방향 소통시정을 추진해 왔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소통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다양한 인터넷 콘텐츠 개발은 물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소통으로 하나 되는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적극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SNS대상 2012’는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서 오는 14일 오후 4시 서울 서초동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시상식이 진행된다.

안산=구재원기자 kjwoon@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