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공약 개발·현실성 제고 방안 나섰다

도의회, 매니페스토 발전방안 토론회

경기도의회 매니페스토연구회가 주관하는 ‘제2회 경기도 매니페스토 발전방안을 위한 토론회’가 1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도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선출직 공직자와 지역주민들이 신뢰와 협력의 동반자로 발전시켜나가는 매니페스토 운동의 확산을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임형백 성결대 교수는 ‘경기도의 우수공약개발과 공약현실성 제고를 위한 경기도의 사회 및 경제적 현황분석’이라는 발제를 통해 도내 각 지방자치단체의 차별성과 특수성에 따른 경기도의 우수공약 개발 및 공약현실성 제고 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 발제에서 임정빈 성결대 교수는 ‘공약의 이해와 개발전략, 그리고 매니페스토 작성기법’이라는 주제로 공약의 가치와 공약개발의 고려요인 및 공약의 실현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는 매니페스토 작성기법을 제안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수원그린트러스트 유문종 이사장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 도의회 최재백·정상순 의원 등이 나서 토론을 진행했다.

매니페스토연구회장인 장태환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경기도가 가지고 있는 지역적 특수성과 차별성을 반영하는 공약개발과 실천방안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정진욱기자 panic82@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