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직자들의 화합을 다지기 위한 ‘2012 화성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 지난 27일 화성 종합경기타운 실내 체육관에서 1천여명의 공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는 선후배 공직자간 화합과 소통 및 근무의욕 고취를 위한 사기 진작, 활력 있는 조직 에너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팀당 4~5개 과와 2~3개 읍·면·동이 연합해 창조, 소통, 나눔, 그린, 희망, 강직, 향기, 사랑팀 등 8개 연합팀이 줄다리기, OX퀴즈, 단체줄넘기, 장기자랑, 팀별 응원전 등을 펼쳐 흥겨운 한마당이 됐다.
또 채인석 화성시장, 하만용 화성시의회의장 등을 비롯한 간부 공직자들이 후배 공직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뜻에서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을 가져 직위와 계급을 떠나 하나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화성시 공직자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 시간에는 복지정책과 무한 돌봄팀의 코믹 댄스 공연과, 건축과 장수주씨의 포퍼먼스와 함께한 노래 공연이 큰 박수를 받았으며, 팀별 대항에서는 나눔팀이 종합 1위, 강직팀이 2위, 향기팀이 3위를 각각 차지했다.
시 관계자는 “시가 급격하게 발전함에 따라 공무원 수도 그만큼 많아져 서로 얼굴도 모르는 공직자들이 많은 실정”이라며 “강요가 아닌 자율적인 참여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공직자들이 참여해 화합을 다졌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