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가평교육을 꿈꾸다

2013 가평교육기본계획 워크숍

가평교육지원청은 26일부터 2일간 청평풍림리조트에서 김형석 교육장을 비롯해 김경호 교수학습과장, 지역 내 초ㆍ중ㆍ고교장과 기획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가평교육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2013년도 경기교육기본계획 6대 중점정책 및 5대 혁신과제를 토대로 환경교육을 비롯 생태체험교육 및 생명존중 교육, 혁신학교클러스터 구축 등 가평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사업 선정 지역의 특수성과 각급학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이와 함께 혁신학교 및 농ㆍ산 혼합지역의 소규모학교의 지원방안과 교육 기부 확대, 지역협력 교육활동 등 지역사회 연계교육의 활성화와 창의ㆍ지성ㆍ교육강화를 통한 가평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유대 강화 및 단위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 강화 및 업무경감 방안, 방과 후 교육 활성화 등 교육방안을 협의했다.

한편, 김형석 교육장은 이날 워크숍을 통해 “선생님은 학생을 바른 인성 함양과 학력향상에 전념하고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참여 및 소통확대로 교육공동체가 신뢰하는 학교문화혁신에 주력하는 등 소통과 섬김의 혼이 담긴 지원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가평=고창수기자 kcs4903@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