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2013 초등 입학생 학부모 워크숍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지난 5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3 초등학교 입학생 학부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초등학교 첫 입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바람직한 학교참여와 학부모의 역할 △초보 학부모 자녀 교육법에 대해 강의하고 참여자 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정덕 교장(운유초)은 강의에서 학부모가 전문성을 가지고 교육의 주체로서 자발적으로 학교에 참여할 것을 강조, 김정옥 수석교사(한수초)는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 공동체 예절, 1학년 학생들의 특성 등 그동안 교사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연수는 2012년 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김포교육지원청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연수 수요조사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학부모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교육을 제공해

높은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교육장은 “오늘 이 워크숍은 처음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경쟁보다는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양형찬기자 yang21c@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