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문화재단 청소년 통합 발대식 가져

화성시문화재단(백대식 대표이사)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23, 24알 양일에 걸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참여자치회 통합발대식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장 추현지학생 (화성시 나루고 2)은 “발대식 및 워크숍을 통해 서먹한 친구들과 많이 친해질 수 있었고,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의 한 해 동안의 자치회 활동이 정말 기대 된다,” 며 1년동안의 활동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1박2일 동안 함께 참여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류명규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 (청소년운영위원회)하고, 화성시의 다양한 행사, 사회적 이슈 등을 취재하고 기사도 써보며 (청소년기자단),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을 하고 (청소년자원봉사단), 댄스,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 시간들을 가지며, 청소년시절 각자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여 꿈과 희망을 품고 미래를 향해 멋지게 도전할 수 있는 화성의 청소년들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를 참조하면 된다.

화성=강인묵기자 imkan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