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은 13일 5층 대회의실에서 김상곤 경기도교육감과 부천 지역 내 교장 대표, 학운위 대표, 행정실장 대표, 경기교육사랑 학부모지원단 대표 및 부천교육지원청 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업무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유선만 교육장의 2012년도 부천교육 주요성과 보고, 2013년도 중점사업 설명과 더불어, 김상곤 교육감과 학교장, 학부모, 교육지원청 직원이 함께 ‘혁신학교 시즌 Ⅱ’의 현장안착과 부천교육발전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소통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김상곤 교육감은 “올해는 지난 3년간 추진해왔던 경기혁신교육의 우수프로그램을 더 많은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혁신학교 일반화의 준비기’이다.”라며 “경기교육가족 모두 함께 발맞춰 나아가 행복한 학교를 향해 가는 길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상곤 교육감은 ‘경청투어’의 일환으로 지역 내 부명초등학교에서 열린 ‘다락방 학부모 모임’과 원종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학부모조례 설명회’에 참석해 학부모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교현장의 소리를 청취한데 이어 복사골문화센터 등을 돌며 시민단체와 청소년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