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지난 29일 관내 유, 초, 중, 고 교감 및 원감 79명을 대상으로 ‘학생이 행복하게 공부하는 교육 혁신의 꽃망울 터뜨리다’라는 주제로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재용 교육장은 ‘2013년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 시즌 2 혁신학교 일반화 준비기’를 맞이하여 학생이 행복하게 공부하는 학교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혁신학교 일반화에 동참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하여서는 창의지성교육과정 운영, 민주적 자치공동체 운영,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및 자율경영체제 구축 등 4가지 과제에 대하여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교 자체로 창의적 일반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군포의왕교육이 경기혁신교육을 이끌어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교감선생님들은 창의지성교육의 안착 방안 즉, 창의지성교육과정, 배움수업, 평가혁신, 배움과 실천 공동체 운영, 민주적 자치 문화 형성, 교원업무경감 방안 등 실천적인 의견이 제시되었다.
또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이중현 장학관의 ‘혁신학교 일반화 어떻게 할 것인가?’ 특강이 이어졌다.
이중현 장학관은 “ 나보다 우리,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중요하며 개인별, 학교별 잘하고 못하는 차이가 아닌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혁신학교에 대한 모방이 아닌 개별학교의 실정에 맞는 모두가 행복한 창의적인 혁신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하였다.
군포=김성훈기자 magsai@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