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이천교육청 방문 업무보고 청취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은 10일 이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하고 김윤식 교육장으로부터 ‘변화와 혁신을 위한 발걸음’ 주제로 2013년 업무보고를 가졌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김 교육감을 비롯 이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교장,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대표, 행정실장, 혁신학교 연구회와 수석교사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김윤식 교육장은 보고를 통해 2013년 이천교육 3대 역점사업으로 Double W(When, Where)프로그램을 통한 안전한 학교 운영, 에너지 낭비 제로화를 통한 시스템 혁신, 변화에 적응하는 융합인재 육성 프로젝트 추진의지를 밝혔다.
김 교육장은 “학교별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도자기, 환경생태와 같은 이천지역만의 특색을 살린 프로젝트 교육과정 개발, 방과후 학교시스템 개선 등 창의지성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이에 “경기교육이 무상급식과 혁신학교, 학생인권 등 한국사회와 교육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었던 것은 경기교육가족 여러분의 힘 덕분”이라며 “혁신교육으로 보편적 교육복지, 경쟁보다는 서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문화 형성, 교권과 학생인권이 조화롭게 지켜지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김상곤 교육감은 업무보고 후 ‘경청투어’의 일환으로 이천사동중학교 학부모간담회에 참석, 100여명의 학부모와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가능하다”면서 중요 교육정책과 학교현장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이천=김동수기자 dskim@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