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홈페이지, 국제비즈니스대상 ‘동상’

시민과 소통 높은 평가

시흥시는 27일 시 홈페이지 ‘시흥시 길라잡이(www.siheung.go.kr)’가 제10회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올해의 기업-비영리 정부 조직’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올해는 50여개국에서 3천300여편의 작품이 경쟁을 벌였다.

시는 지난 5월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차세대 오픈 플랫폼인 워드프레스(Word press)를 도입해 홈페이지 서비스의 새로운 방향 전환을 모색했다.

이번 수상은 홈페이지를 통해 시정 정보를 개방·공유함으로써 시와 시민이 소통하고 공공 정보를 누구나 쉽게 접근해 유익하게 나누기 위한 시의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정욱 공보정책담당관은 “수요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시민이 시정 정보를 더 빠르고 더 쉽게 접하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시민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도록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IBA 시상식은 오는 10월1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시흥=이성남기자 sunlee@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