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민원행정 만족도 높음

포천시(시장 서장원)의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포천시는 2013년부터 2014년 상반기중에 민원접수처리를 받은 포천시민 등 8천190명에 대한 전화설문조사(ARS)와 시청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공무원의 친절도, 업무처리의 신속성, 청렴도,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등의 조사 결과 전체 설문응답자 1천350명중 72%이상이 만족하다는 답변을 했으며, 보통이상의 응답자를 포함하면 88%이상이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포천시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대체로 만족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민원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방안으로는 공무원의 친절한 태도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다양한 민원시책의 추진, 법령 및 제도의 개선,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답변한 것으로 조사됐다.

포천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해 지난 6월에 시청민원실을 리모델링해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을 조성했다. 또 국민중심 민원제도개선 과제 제출, 민원서비스 우수시책 추진,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민원마일리지 운영 등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포천=안재권기자 ajk850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