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는 지난 3일부터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015년 거점지역아동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종사자 20명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에 들어갔다.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는 지난 3일부터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2015년 거점지역아동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종사자 20명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에 들어갔다.

오는 6일까지 4일 동안 이어지는 이번 지역아동센터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은 2015년 거점지역아동센터의 첫 번째 사업으로 평가대상센터와 신규지역아동센터의 종사자를 위한 실무에 필요한 회계, 문서작성, 인권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동두천시 거점지역아동센터는 시ㆍ군의 지역아동센터중 운영역량 및 서비스 제공수준이 높은 시설을 매년 1개소씩 선정하도록 되어 있으며 드림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박상희)가 선정했다.

박상희 시설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전하게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아동들을 돌보아 준 종사자들에게 고맙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센터 이용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기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