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공무원의 지식정보화 능력 향상과 인적역량 강화를 통해 ‘2015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7일부터 공무원 정보화 집중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집중교육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그동안 열악한 지역 특성상 정보화 역량 향상에서 소외되기 쉬운 관내 공무원들에게 질 높은 정보화 교육 기회를 제공, 업무능력 향상과 함께 올해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 출전에 대비해 체계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교육지원청과 관내 각급 학교의 참가희망자 21명을 대상으로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컴퓨터실에서 오는 6월 22일까지 약 3개월간 주 1회씩 총 10회로 편성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편적이고 통상적인 정보화 활용기법 교육에서 탈피해 현장 실무중심으로 이뤄지며, 일선 공무원의 실제 문서 기획, 작성능력 배양 등 정보화 매체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국가정보화 정책, 최신 IT트렌드 등 정보화 관련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부여된 특정 상황에서 IT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방안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보고서 작성 등 종합적인 정보화 역량 향상을 위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이연근 교육장은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의 정보화 역량을 증진하고 국민들에게 최고 수준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조성, 국민 편의를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의 역량 정립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