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경찰서, 제3기 시민경찰 아카데미 입교식 및 환영회 개최

▲ 의왕경찰서(서장 권기섭)는 지난 13일 제3기 시민경찰 아카데미 입교식 및 환영회를 개최했다.

의왕경찰서(서장 권기섭)는 지난 13일 제3기 시민경찰 아카데미 입교식 및 환영회를 개최했다.

39명의 시민경찰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입교식과 환영회는 운영 중인 선배 시민경찰 대표단과 함께 새로운 시민경찰단의 출범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권 서장의 환영사와 예방 우선 기초 치안에 대한 중요성 및 선제적 예방활동에 대한 이해, 4대 악 근절을 위한 안전 사회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특별강의와 추진사항이 소개됐다.

이어 2부 행사로 웃음치료사 이미자 씨를 초청해 친교의 시간을 갖고 서로 이해하며 유대감을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권기섭 의왕경찰서장은 “시민경찰 아카데미를 5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10주 동안 운영해 최근 유행하는 보이스피싱 예방법과 견학 및 현장체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자위방범의식 제고와 경찰에 대한 이해 증진에 대해 기대를 하고 있다”며 “의왕경찰서가 펼치는 여러 시책은 시민경찰과 같은 협력단체의 적극적 협조가 있어야 성공적인 정착이 가능한 만큼 뜨거운 열정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