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이색 채용설명회 문화공연 행사 눈길

부천시청 일자리센터가 13일 시청(3층 소통마당)에서 구인구직자를 위한 이색적인 문화공연 채용설명회(채용미니콘서트)를 열어 눈길을 모았다.

시에 따르면 취업준비로 지친 구직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부천필)가 무대에 올랐다.

부천필은 재능기부를 통해 007 영화시리즈 주제곡인 ‘제임스본드 테마’와 오페라 ‘카르멘’중 서곡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로 구인구직자들과 같이 호흡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 행사는 구직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사은품과 간단한 간식도 제공했다.

이날 공연외에도 면접시 주의사항을 코믹 시트콤 형식으로 만든 단막극을 상영해 한바탕 웃음과 정보를 전달했다.

김용성(30ㆍ무직)씨는 “딱딱한 채용설명회에서 벗어나 콘서트 쇼 형식으로 진행돼 기분이 좋았다”며 “경쾌한 기분으로 기업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알게되고 질문에 바로 대답해주는 일대일 느낌도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에 구인 참여업체는 세기정밀ENG, 에이원, 동양전자산업(주), 타이거산업(주), 흥부산업주식회사, (주)삼하기연, 아이사다이아몬드, (주)유신메티칼, G.F화학, 미즈허브 등 10곳이다.

부천=최대억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