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백운예술제, 9월 19~20일 백운호수에서 팡파레

의왕시 대표 축제인 의왕백운예술제가 오는 9월 19ㆍ20일 양일간에 걸쳐 의왕시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번째 맞는 의왕백운예술제는 시민의 날을 전후해 개최되며 지역예술단체에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맛거리, 공연예술 등을 제공해 즐거운 시민화합의 장으로 마련될 계획이다.

화려한 예술공연과 국제플래카드 아트전을 비롯해 시민열린무대, 예술놀이 및 경연대회, 시민참여 벼룩시장, 각종 유ㆍ무료체험과 개ㆍ폐막식 축하공연 등이 어우러지는 이번 백운예술제는 아름다운 가을날 가족과 친구ㆍ연인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 무대에 서고 싶어하는 시민과 아마추어 단체를 위한 ‘예술경연대회’(19일)와 ‘시민열린무대’(20일)는 8월 7일까지 참여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예술경연대회의 경우 최고 1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즐겁고 흥미로운 각종 유ㆍ무료 체험프로그램도 다음 달 7일까지 공모한다.

시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시작하는 9월에 ‘이왕이면 의왕’에서 백운예술제와 함께 많은 가족과 시민이 참여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백운예술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는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이메일(uwfc21@naver.com)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uiwang@uw21.net)를 참조하거나 의왕시 문화체육과(031-345-2531)와 축제사무국(031-345-25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