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의왕시는 9일 도시브랜드 슬로건 ‘Yes!(예스) 의왕’이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 ‘2015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Yes! 의왕’은 시민의 어떠한 부름과 요구에도 “예”라고 대답할 수 있는 긍정적 마인드와 도시발전을 위한 어떠한 난관도 적극적으로 헤쳐나가는 진취적 마인드, 포용과 양보로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열린 마인드를 총체적으로 포함하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도시브랜드의 긍정적 마인드를 바탕으로 김성제 시장이 시민과의 소통행정을 위해 매월 2회 지역현장에서 주민과 직접 대화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건의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투명한 행정처리를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도시발전을 위한 진취적 마인드로 지난 20여 년 동안 많은 개발계획에도 불구하고 지역발전의 성장동력을 찾지 못한 백운지식문화밸리 개발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하면서 구체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고 장안ㆍ고천지구 개발사업 모두 본격적인 개발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교육환경의 획기적인 개선과 명문학교 육성, 철도특구 지정 및 문화관광산업 육성, 노인복지시설 확충 등 문화예술과 복지가 어우러진 살기 좋은 도시로 급부상하는 데 이바지 한 점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도시브랜드에 걸맞은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발전가능성을 가진 시의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내고 있다”며 “시민과 소통하는 시민중심의 행정으로 만족도가 높은 수도권의 친환경 자족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