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포천농산물 축제 한마당’
“포천 농산물 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포천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포천 농산물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포천 농산물 축제 한마당’은 포천이 키우고 포천이 만든 사과, 포도, 인삼, 버섯, 한우, 돼지고기, 막걸리, 한과 등 포천 농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직거래장터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포천이 자랑하는 문화·예술 등 다채로운 맛과 멋도 즐길 수 있다.
‘포천 농산물 축제 한마당’에는 50여 생산자단체가 참여하고 100여개 부스를 운영해 광장 최대 행사로 치러진다.
행사 첫 날인 12일은 ‘포천의 멋에 반하다!’라는 테마로 포천시립예술단 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명 연예인과 함께하는 순회판촉전, 관람객 참여형 문화행사 등을 진행한다.
13일에는 ‘포천의 맛에 반하다!’라는 테마로 정성스런 마음으로 농축산물을 생산하는 농부의 손과 축제를 찾아주신 관람객이 함께해 도농 교류와 상생을 의미하는 ‘위대한 손’이라는 주제의 퍼포먼스와 나눔행사를 펼치고 포천문화예술한마당, 포천 맛 나눔행사, 초특가 경매, 포천농산물 홈쇼핑 쇼 등이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 14일에는 ‘포천의 흥에 반하다!’라는 테마로 포천문화예술한마당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포천의 흥 노래자랑’이 열릴 예정이다.
포천=윤승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