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 ‘꿈드림’에 참가할 청소년을 연중 모집한다.
‘꿈드림’은 지역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돼 운영된다.
꿈드림 프로그램은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서비스, 멘토링, 사후관리 등을 통해 꿈을 갖고 자신의 밝은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으로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제적·퇴학처분 및 자퇴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 잠재적 학교 밖 청소년 등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꿈드림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 및 부적응 청소년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조속한 사회복귀 및 진로자립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자기관리능력 향상을 도움으로써 자기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꿈드림’ 멘토로 활동할 20세 이상의 청·장년 10여명을 2월 1일~29일까지 모집하며 멘토단에게는 소정의 맨터 활동비 지급과 봉사활동시간을 인증해주는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희망자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unofcorea@hanmail.net) 이나 팩스(031-634-1570)로 접수하면 된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