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민·관 합동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 이천소방서는 지난 4일 설봉산에서 민관합동으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이천소방서)
▲ 이천소방서는 지난 4일 설봉산에서 민관합동으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소방서

이천소방서(서장 조승혁)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등산객에게 산불위험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민·관 합동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서는 지난 4일 설봉산에서 이천소방서와 이천시청, 남여의용소방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설봉산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들에게 안내문을 배부하는 캠페인과 시청 헬기를 이용한 산불예방 홍보 방송도 실시했다.

 

또 지난 3일에는 장호원남여의소방대원과 설성, 율면남성의용소방대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백족산과 노승산에서 캠페인 및 등산객에게 산불예방 홍보전단지를 배부하고 등산로 쓰레기 줍기 등 자연보호 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산불은 작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펼쳐 산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