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센터 '자녀의 성공을 위한 부모 리더십의 조건' 특강

▲ 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승원장 초청 강의
▲ 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승원장 초청 강의

군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명소연 센터장)는 최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권 승 원장을 초청해 ‘자녀의 성공을 위한 부모리더십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를 맡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전국 400여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를 총괄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미디어중독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 지원과 함께 청소년 정책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상담복지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권승 원장은 특강을 통해 부모가 가져야 할 리더십으로 첫째, 사안마다 일관된 엄격함과 수용적 태도 견지하기 둘째, 자녀에 대한 무한한 애정 보여주기 셋째, 자녀의 몰입을 불러오는 관심분야 발견 및 적극적으로 지지하기 넷째, 결과보다는 노력의 과정 칭찬하기 다섯째, 관용과 공존하는 삶의 소중함 인지시키기 여섯째, 솔선수범하기를 강조했다.

 

이날 110명의 지역내 청소년 부모들이 참석하여 권 승 원장의 열정적인 강의를 경청했으며 강의를 마친 후에도 여러 학부모들의 자녀양육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일관성 있는 부모가 되기 위해 계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고, 좋은 부모가 되려면 공부를 계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