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2-1.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동두천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동두천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국정방향과 지방공무원의 역할’을 주제로 한 6월 중 비전! 동두천 포럼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소속 임택진 수석전문위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규제개혁의 우수사례 소개 및 적극행정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시간을 가졌다.

 

임 강사는 규제개선 우수사례를 설명한 뒤 “공무원의 의식 행태 변화의 의지가 있으면 규제개혁은 먼 곳에 있지 않다”며 “규제개혁으로 인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 시민불편 해소의 측면에서 미치는 파급력, 영향력에 대해 과소평가하지 않기”를 당부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7월 월례조회를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규제개혁에 대한 동영상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이 가진 규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없애고 소극적인 업무행태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손덕환 기획감사담당관은 “현장중심의 규제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기업애로 청취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각종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정비하고 중앙부처 법령개정 건의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