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착한가격업소 모집

이천시는 4일~15일까지 물가안정 및 고객서비스 등에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 모집은 관내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 중 타 업소와 차별화된 다양한 고객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이바지하는 업소를 선정해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고자 모집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착한가격업소 지정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천시청 기업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전화(031)644-2274) 또는 팩스(031)631-2519), 이메일(lifewithz@korea.kr)로도 접수할 수 있다.

 

단 이메일이나 팩스로 신청·접수했을 경우 필히 전화로 통지해야 하며 신청은 해당 업소 영업자를 비롯해 이용자나 소비자단체 등에서 추천해도 된다.

 

신청·접수된 업소는 현지 실사평가단 현장실사 후 선정 기준표를 기준으로 평가를 거쳐 오는 22일 최종 선정해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 지정기준은 가격수준이 지역평균 가격보다 낮거나 동결·인하한 업소로 종사자 친절도, 영업장 청결도, 옥외가격 표시, 원산지 표시 등 정부 및 지자체 시책 호응도 등을 평가한다.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정부지원 인센티브(대출금리 및 보증수수료 감면 등 금융재정지원, 정책홍보 및 컨설팅 우대 등 행정지원)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지정서를 수여하고 표지판을 부착해 준다.

 

또한 이천시청 홈페이지 및 소비자단체를 통한 업소 홍보는 물론 위생용품 및 업소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물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