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아카데미 9기 수료식 개최

▲ 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아카데미 9기 참여자 30명이 현장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광명동굴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 제공
▲ 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아카데미 9기 참여자 30명이 현장문화 체험의 일환으로 광명동굴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대학생과 대학졸업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생 취업성공 아카데미 9기 수료식을 지난달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0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하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등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분야별 교육내용은 △급변하는 산업별 특성과 동향 △직무 적성검사와 진로교육 △SWOT분석 △프리젠테이션 기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전문가의 멘토링 및 피드백 △사례관리 등이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이형섭씨는 “무엇보다 취업준비를 막연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도와주었다”며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얼마만큼 헌신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내가 이 회사에 왜 필요한지를 강하게 어필해야 함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9기 수료생들은 지난 29일 현장문화 체험으로 광명동굴을 찾아 버려진 폐광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로 탈바꿈된 변화 스토리를 듣고 프랑스 라스코동굴벽화전을 관람했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