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조선중기 가평군수를 지낸 한호 선생의 유덕을 기리고, 선생의 명필을 후세로 이어가고자 추진하는 ‘석봉 한호선생 전국휘호대회’에 참가할 역량 있는 서예인을 모집한다.
올해 17회째는 맞는 이 대회는 가평군이 주최하고 가평문화원이 주관해 한문 및 한글서예, 문인화 등의 분야에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부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는 1개 부분만 가능하며, 작품 규격은 일반 및 중고등부는 화선지 반절(130×34㎝)이며, 초등부는 화선지 1/4절으로 2매를 제공받게 된다. 제출은 그 중 1면만 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가평문화원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가평읍 문화로 131 가평문화원) 또는 팩스(031-582-8667)로 오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가평군청 홈페이지(www.gp.go.kr)를 통해 다운받아 일반부의 경우, 접수 시 참가비 2만원을 함께 제출 또는 입금해야하며, 참가자에 한해 가평사랑상품권(1만원권 1매)을 제공한다. 초중고등부는 참가비가 없다.
한편, 수상자는 대회 당일 발표하며 일반부의 대상자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0만원을, 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을, 특선 10명에게는 가평문화원장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되며 중고등부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 150만원을, 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을, 특선 10명에게는 가평문화원장 상장 및 상품을 제공하며, 초등부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을, 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 30만원을, 특선 10명에게는 가평문화원장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공정성 있는 심사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석봉 한호선생 전국휘호대회에 기량 넘치는 많은 서예인 참가하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서예 인구가 점차 줄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기량 있는 서예인들을 재조명하고 미래 문인들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평=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