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제1회 2016 김포 수학 나눔데이 개최

▲ 제1회 2016 김포 수학 나눔데이

김포지역 초ㆍ중ㆍ고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모든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생활 속 수학’의 즐거운 체험 한마당을 펼쳤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고채영)은 금파중학교에서 ‘제1회 2016 김포 수학 나눔데이’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나눔데이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초·중·고 수학 교육과정을 연계한 체험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마당은 ‘소마큐브로 만드는 세상’, ‘드림캐쳐 만들기’, ‘72 연필 구조물 만들기’, ‘오더리 사각형 열쇠고리 만들기’등 9개 부스가 운영됐다.

 

놀이마당에서는 ‘수학보드 게임’, ‘루도 게임’, ‘전략 게임’ 등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전시마당에는 수학 관련 사진과 그림, 수학 관련 프로젝트 내용 등을 전시해 수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전옥주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학생들이 교육과정에서 얻은 배움을 통해 탐구하고, 연구한 수학 관련 프로젝트를 동료나 선후배들과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원리를 이해하고 흥미와 자신감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