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지방세 상담 100% 만족할 때까지 감동상담 운영

양주시, ‘감동365 지방세 너나들이 상담’ 운영

▲ 너나들이 세무 상담

양주시는 주민들의 지방세에 대한 다양한 문의사항을 100% 만족할 수 있도록 신속 정확한 상담을 위한 ‘감동365 지방세 너나들이 상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너나들이는 ‘너(납세자 시민) 나(담당자)들이(우리들 모두)가 시민이 365감동 할 수 있는 세정과를 만들기 위한 전 직원의 바람을 담고 있다.

 

너나들이 상담은 지방세에 대한 업무를 10년 이상 담당했던 경력자 6명으로 구성하고 주민들이 시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민원을 접수할 경우 매뉴얼에 따라 단순 민원은 담당자가 직접 해결하고, 고충민원은 심층상담으로 민원인이 감동할 때까지 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민원이 해결된 뒤에도 피드백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세정과는 정기 또는 수시로 부과되는 각 세목에 대해 주민들의 질의 사례를 자료화해 유형별 FAQ(빈출질문)을 체계화 함으로써 납세자의 권익 보호는 물론 고충민원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상담 너나들이라는 이름처럼 민원인들과 소통하면서 어렵게만 느껴지던 지방세에 대한 궁금하거나 불편을 해결해 365 감동을 주는 세정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