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동 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나눔

김치 40상자 담가 저소득층에 전달

▲ 의왕시 고천동 김장나눔-1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명오)는 지난 18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 40상자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과 정해룡 고천동장 및 공무원들은 지난 17일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왕곡동에 있는 사찰 대안사에서 무상으로 지원한 배추 100포기와 협의체가 모금한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고천동에 혼자 사는 어르신과 저소득층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됐다.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저소득층 가구에 도배와 청소를 해주는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는 어르신 가구의 출입구 계단에 안전 바를 설치해 주는 안전보행 지원사업 등 다양하고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명오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저소득층 가구에 창문단열 시트(일명 뽁뽁이)를 부착하는 사업을 이달 중에 실시할 계획”이라며 “12월에는 톨게이트 낙전모으기 행사를 벌여 후원금을 모금하는 등 지역사회 내에서 발굴한 복지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