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고객만족도 향상

▲ 하남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하남시의 민원 응대서비스는 전년보다 향상된 반면 주차공간 부족 등 인프라에 대한 편의성은 낮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 8월까지 시청을 방문한 일반 민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전년 대비 12점이 상승한 85.7점으로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였다.

 

특히, 고객응대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등 행정서비스 헌장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여 질적서비스는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편의시설과 휴게시설, 주차공간 부족 등 인프라에 대한 편의성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대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고객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고 시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불편사항 및 실제적인 욕구와 행정수요를 파악, 보다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에 따라 시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편의성에서 만족도가 상승할 수 있도록 시청사 증축계획에 북카페와 휴게시설, 주차장 공간 확보 등을 반영할 계획이다.

 

하남=강영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