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내 6개 읍면에서 오는 1월 1일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아 주민들과 함께 하는 희망찬 새해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 가평읍 새해맞이 행사는 새벽 6시부터 본 행사 준비가 시작돼 7시 30분 경 보납상 정상에서 소원지 달기와 해맞이 행사를 갖고 자라섬 체육공원에서 대형 연날리기를 비롯 풍선날리기, 새끼줄에 소원지달기 등의 행사와 함께 따뜻한 희망 떡국을 먹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해밀숲 수목원 조성지기도 한 위곡1리 널미재 고개에서 열릴 설악면 해맞이 행사는 오전 7시 20분 일출감상부터 시작해 희망풍선을 날리기와 관내 단체장의 축하메시지, 신년 떡국 먹기와 차 나눔 등을 즐기며 참석자간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새해인사를 나누게 된다.
상면체육공원에서 개최될 상면 새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30분부터 국악사랑연구소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함께 7시20분에는 면장이 주도해 신년 기원제를 열고, 일출감상과 새해 소망 풍선 및 풍등 날리기, 떡 나눔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 조종생활체육공원에서 6시부터 희망의나라로, 홀로아리랑, 아름다운강산, 넬라환타지아 등 새해 아침을 기쁘게 여는 동영상으로 조종면 새해맞이를 시작한다.
이날 행사는 조종중 사물놀이팀의 새벽을 깨우는 활기찬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7시 40분부터 새해기도, 희망풍선 날리기, 소망카드 달기 등과 함께 조종면장의 희망메시지 낭독을 비롯해 각급 기관 사회단체장의 신년인사와 덕담 나눔과 신년 떡국 나누기, 가래떡과 정종 등의 다과 나누기, 달집태우기 등이 준비돼 있다.
▲ 북면사무소는 오전 7시 ‘통기타 해맞이 소망 작은 콘서트’를 시작으로 새해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열고 해맞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하는 소망풍선날리기, 새해를 맞이하는 떡케이크 절단, 소망 떡국 먹기 등을 준비했다.
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