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사이버농업인연구회, ‘품앗이 홍보’로 웹 마케팅 탄력!

▲ 사이버연구회 (1)
‘가평군 사이버농업인연구회(이하 가사연)’가 농가들의 농업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SNS, 블로그 등 품앗이 포스팅을 하고 있어 웹 마케팅에 탄력을 받고 있다.

 

품앗이 포스팅은 가사연이 가평관내 농가를 방문해 농산물을 홍보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SNS 이용한 상품 판매 등을 연결하는 품앗이 홍보로 작성된 포스팅은 회원들 SNS 게시물로도 연속 포스팅 돼 웹 노출뿐만 아니라 SNS 노출 횟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들 블로그에는 가평 잣, 사과, 친환경 쌀, 표고버섯, 두릅 등 지역 농산물뿐만 아니라 농촌체험마을, 지역 맛집과 축제까지 다양하게 포스팅 하는 한편 교육 통해 배운 디스플레이 및 사진기술과 자세한 설명과 연락처까지 알려주고 있어 홍보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가사연은 홈페이지, 블로그·SNS 등 사이버 활용능력을 높여 전자상거래를 통한 직거래를 활성화 및 틈새시장 창출을 목표로 2014년 8월 39명으로 창립한 연구회로, 한명희 회장을 중심으로 사진교육과 노하우를 교류하며 자발적인 연구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특히 지난 2015 경기도 우수 사이버농업인연구회로 선정되는가 하면 한 회장은 ‘정보화농업 발전 유공’ 도지사표창을 수상했으며 ‘2016 경기도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 UCC제작 부문에서 ‘대상’을 농산물 홍보 쇼호스팅 부분 우수상, 사이버농업인연구회 활동성과 장려상 등 활약을 보였다. 대회에서 받은 시상금 전액인 100만 원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가평군에 기탁하기도 했다.

▲ 사이버연구회 (2)
▲ 사이버연구회 (3)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