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정부 3.0 ‘서비스정부’ 구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2017년도 ‘4050 재취업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4050 재취업프로그램은 구직자 개인별 취업전문 컨설턴트를 배치,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취업적합 직종분석과 그에 따른 교육 등 필요한 구직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구직자 맞춤형 종합 취업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판매·서비스직을 희망하는 CS교육(고객서비스)을 요구하는 구직자를 모집해 교육비 전액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오산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만 40세~ 만 59세까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개인별 1:1상담과 직무향상교육인 CS교육으로 이뤄진다.
또한, 취업진로와 입사전략 컨설팅, 모의면접 등을 통해 구직자들의 진로 역량을 높이고 체계적인 구직 기능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직장 적응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4일부터 24일까지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집단상담, 개별상담, CS교육 등 총 29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알선과 사후관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월 2일까지 반명함사진 1매를 지참하여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오산 고용복지 플러스센터 일자리정책팀/ (031-8024-9857~60)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강경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