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지역 학원과 교육나눔 업무협약

▲ 광명시 철산2동은 지난 14일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해 지존학원과 무료수강권 및 1대1 멘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 제공
▲ 광명시 철산2동은 지난 14일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해 지존학원과 무료수강권 및 1대1 멘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2동 복지중심동은 지난 14일 관내 지존 학원(원장 지일영)과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교육나눔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저소득층 자녀를 추천하고 관리하는 행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지존학원은 추천 받은 학생에게 무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교육서비스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행 등을 담고 있다.

 

교육나눔사업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의 초· 중· 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올해 시범적으로 2명에게 1년 동안 무료 학원 수강권(1년 환산액 600만원)과 그 중 1명은 성인이 될 때까지 1대1 멘토와 지속적인 결연 후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 원장은 “마음은 있었지만 봉사 방법을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지역의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은숙 철산2동 사무장은 “앞으로 지존학원과 함께 교육 나눔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형편이 어려워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는 청소년과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