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입은 시민! 군포의왕학생의회 의회체험 실시

▲ 군포의왕 학생의회 의회체험(170818)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지난 17일 군포의왕학생의회 소속학생들의 의회체험을 실시했다.

  

군포의왕학생의회는 군포의왕 지역 중ㆍ고등학교 학생회장들로 구성되었으며 의회운영 체험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구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복 입은 시민으로서 공공선을 실천하는 시민성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의회체험은 헌법재판소와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을 둘러보고 국회 입법과정에 대한 모의의회체험을 한 후 지역구 의원 사무실에서 의원들과 간담회를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간담회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학생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국회의원 김정우(군포), 신창현(의왕) 의원은 “조리 있게 의견개진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가 보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메스컴을 통해서 볼 수 있었던 국회의원을 실제로 만나 평소 궁금한 이야기를 듣고 보니 국회의 역할과 지역구의원의 소중한 소임에 대해 많이 이해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동민 교육장은 “이번 의회체험 활동이 학교의 민주적 의사결정과 건전한 토론문화를 이끄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하며 “앞으로 군포의왕 학생의회가 교육의 주체로 교육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민주적 리더십이 함양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포=김성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