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이 ‘제5회 안산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단(I.C.E.L)’을 모집한다.
27일 안산시에 따르면 안산 청소년 국제 문화교류단 ICEL(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 Lounge)은 해외 여러 국가 학생들과 스마트폰 메신저를 활용한 문화교류, 안산을 알리는 콘텐츠 제작, 국제시민 특별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을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미션활동은 영어로 이뤄지며 이를 통해 영어교육과 청소년 문화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영어활용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오는 9월4일까지 모집하며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영어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문화교류단은 9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을 진행한다.
이와과련 안산화정영어마을 관계자는 “지난 2년 동안 많은 학생이 참여했고 자유롭게 결과를 만들어 나가는 활동 과정에서 영어는 학습의 대상이 아니라 즐길 수 있는 도구가 됐다”며 “I.C.E.L 프로그램은 이제 명실공히 안산을 대표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안산의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화정영어마을 공식 홈페이지(www.ahev.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산=구재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